상권조사와 입지결정

관리자 2019.09.18 15:41 조회 수 : 82

  • 상권별 창업자금대비 경쟁지역 조사
  • 주거지역과의 연계성 및 이동동선 검토
  • 상권의 경쟁력별 조사

점포입지에 따른 상권 내 경쟁지수를 파악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평균 A, B, C, D 급지로 경쟁지수를 분류하며 각 급지간 권리금의 범위 및 유효고객의 이동 평균선간의 이력거리가 발생될 수 있다.
상권 내 동종이나 경쟁 업종 수에 대한 전수조사와 경쟁지수 또한 각 점포에 대한 고객흡입력과 충성지수, 전체 상권에 대한 발전지수를 종합 판단하여 조사 확정한다.


  • 입지별 장단점 조사
  • 흡입률과 시계성 여부 분석
  • 호환업종과 경쟁아이템 조사

상권의 범위 중 point of view 라고 입지를 지침 한다.
입지는 점포의 크기, 출입문위치, 층수, 싸인물, 가시성 등을 종합 판단해서 결정해야 한다.
특히 권리문제나 용도, 정화조, 인허가사항 등 다양한 내용을 사전 점검해야 하며, 건물주인의 장단점 파악도 중요하다.
공사시간과 재계약기간 여부 등 실제적 불이익을 당하지 않게 사점 점검 사항이 중요하다.

계약체결과 OPEN 계약체결 : 인테리어부터 집기, 용품 등에 대한 계약 체결은? 평면도, 입면도, 천장도 등 세부디자인 적합성 검토 3D 실전구조 검토 A/S 등 전체 게약 내용 점검 창업 시 계약사항은 협력회사와의 일련의 제품구입 & 설치에 대한 모든 내용을 의미한다. 부동산임대계약, 인테리어, 시설, 기기, 용중, 원부재료 등 각 항...
상권조사와 입지결정 상권조사 : 결정한 아이템으로 창업할 지역은 어느 상권이 유리한가? 상권별 창업자금대비 경쟁지역 조사 주거지역과의 연계성 및 이동동선 검토 상권의 경쟁력별 조사 점포입지에 따른 상권 내 경쟁지수를 파악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평균 A, B, C, D 급지로 경쟁지수를 분류하며 각 급지간 권리금의 범위 및 유효고객의 이...
시장조사와 아이템결정 시장조사 : 소비성향의 집객력과 구매력이 높은 아이템은 무엇인가? 경쟁업종과 틈새 아이템 점검 연령별, 성별 선호 아이템 분석 소비성향지수분석 시장조사는 Benchmarking부터라고 말한다. 점포주변의 유동성, 연령구분, 주거형태, 구매요인, 업종분석 등의 다양한 요인을 점검하고 특히 표적고객의 구매력과 구매지수 동...
창업준비와 아이템정보 창업준비 : 과연 내가 창업에 대한 의지와 열정을 가지고 있는가? 창업 적성 검사 창업에 대한 목표의식고취 창업이 선택이 아닌 필수의 환경분석 누구나 성공창업을 꿈꾸지만 자체 창업자들 중 약 30%만이 창업에서 성공한다고 한다. 창업은 장사가 아닌 사업의 범위이고 나만의 경쟁력에 의해 결과를 달리할 수 있다. 따라...
게시판
  • 독립창업절차
  • 세무
  • 법률